Medidata Blog

Acorn AI Commercial Data Model: 성공적인 첫 의약품 시판을 위한 올바른 기술과 경험의 힘

2020-11-19 - 2 min read
Acorn AI Commercial Data Model: 성공적인 첫 의약품 시판을 위한 올바른 기술과 경험의 힘

많은 회사가 분석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분석 플랫폼 산업은 지난 수십 년 동안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어떤 회사는 제너럴리스트로서 다양한 범주에 걸쳐 몇 가지 기본적인 데이터 문제를 해결합니다. 반면 어떤 회사는 매우 구체적인 분야를 담당하는 컨설턴트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corn AI 상용 데이터 솔루션(Commercial Data Solutions, CDS)팀은 이 두 가지 방식을 혼합한 접근법을 기반으로 독보적 수준의 전문지식을 제공합니다. 즉, 메디데이터는 스페셜리스트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제약 업계에서 메디데이터가 구축한 총체적 경험은 수십 년에 걸쳐 수십 가지 제품의 출시를 지원하는 과정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메디데이터는 생명과학 분야에 온전히 집중해 왔으며 모든 프로젝트에 광범위한 업계 지식을 제공합니다. 또한 의약품 수명 주기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Acorn Commercial Data Model(CDM)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중앙 데이터 엔진, 데이터에 구애받지 않는 검증 표준, 데이터 매핑 네트워크와 같은 기본 기능은 수십 년 동안 제품 출시에 참여한 경험에서 탄생한 결과물입니다.

메디데이터는 맞춤형 솔루션을 구축한 후 모든 노하우를 가지고 떠나는 여타 전문가들과는 다릅니다. 컨설턴트가 업무를 훌륭하게 수행한다고 해서 컨설턴트의 일정에 맞추어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컨설턴트가 없을 때 문제가 생기면 매우 특정한 문제를 안고 어찌할 바 모르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따라서 Acorn AI CDS팀은 남다른 접근법을 택합니다. 이를 위해 중앙집중식 데이터 엔진이라는 일반 원칙으로 작동하는 데이터 애그노스틱(agnostic) 분석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데이터 유형과 관계없이 제약 회사가 생성하는 모든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제품 출시 관련 매개변수에 매핑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데이터 스트림을 정제하고 데이터 세트를 표준화하는 데이터 검증 시스템을 통해 가능합니다. 메디데이터는 Acorn AI CDM이 특정 틈새시장에서 제너럴리스트 플랫폼으로 기능함으로써 매우 특정적인 질문에도 항상 정확하게 일관성 있는 답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Acorn AI CDM은 메디데이터의 총체적 인사이트가 결합해 탄생한 결과물입니다. 메디데이터 전문가들은 중앙 데이터 엔진과 데이터 검증 표준을 논의했고, 신규 솔루션 출시 때마다 데이터 웨어하우스 구성에 많은 시간을 소모할 필요가 없도록 하는 매핑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또한 결과물이 어떤 모습일지, 기업이 사용하고자 하는 다른 분석 프로그램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고민했습니다.

메디데이터는 기술 개발의 차원을 넘어 제약 판매 주기, 영역, 이상치 등에 관한 전문지식을 확보했습니다. 다른 출시 사례를 참고해 시장 환경이 급변할 수 있다는 사실도 배웠습니다. 예를 들어, 의학 저널에 실린 보고서 하나가 목표 시장을 다시 고려하도록 만들 수도 있고, 특정 의료 서비스 업체가 다른 업체와 동일한 속도로 제품을 배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유연하게 변화하면서도, 변경 없이도 지속적으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데이터 모델이 필요합니다.

Acorn AI CDM은 상황에 맞춰 이러한 모든 유연성과 사고를 한 곳으로 통합합니다. Acorn AI CDM은 모든 데이터 관련 당면과제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계 분석 전문가들에 의해 설계된 솔루션입니다.

메디데이터 신규 백서단일 진실 출처: Acorn AI Commercial Data Model – 제약 업계에 빅데이터 가능성을 실현하다" 지금 acornai.com에서 다운로드할 있습니다

Featured Articles

메디데이터 블로그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