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data Blog

통합 임상 플랫폼의 구성 : 상호운용성

2020-02-21 - 2 min read
통합 임상 플랫폼의 구성 : 상호운용성

이 포스트는 통합 기술 플랫폼의 가장 중요한 특성에 대한 5부작 시리즈 중 첫 시리즈입니다. 이 시리즈의 다른 네 가지 요소, 협력, 단일 데이터 소스,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및 확장성에 대해서도 기대해 주세요!

알고 계셨나요?

  • 14년 수명 연장을 가능하게 했던 획기적인 HIV/AIDS 약품의 승인이 1  빨랐다면 환자의 경제적 혜택은 190억 달러, 의뢰자의 추가 이익은 37억 달러가 더해졌을 것입니다.1
  • 임상 승인 지연은 틈새 제품의 경우, 하루 60만 달러의 매출 손실이 발생하고, 블록버스터급 약물의 경우, 하루 800 달러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2

생명 과학 산업의 급속한 혁신은 새로운 약물 발견을 촉진하는 동시에, 많은 양의 연구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반면에, 임상시험의 준비와 실행은 여전히 느리게 진행되고 있어, 신약을 개발하고 시장에 출시하는 데 드는 시간과 비용은 점점 더 부담스러워지고 있습니다. 또한, 임상시험이 복잡할수록 프로토콜을 더 자주 변경해야 하고, 이는 모두 타임라인에 추가되어,3 중요한 치료를 기다리는 환자에게 미칠 영향이 더욱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도전적인 상황에 직면한 지금,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방법으로 통합 임상 기술 플랫폼을 심각하게 검토해야 할 때가 왔습니다. 통합 플랫폼은 사람, 시스템 및 데이터를 통합하여 협력과 효율, 그리고 효과적인 임상시험 생태계를 형성하여 필요한 환자가 적시에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위해 메디데이터는 통합 플랫폼의 주된 구성 요소를 이루는 5가지 특성을 파악했습니다.

  1. 상호운용성
  2. 협력
  3. 단일 데이터 소스
  4. 확장성
  5.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이제 상호운용성부터 시작하여, 블로그 시리즈를 통해 각각의 필수 속성을 자세히 살펴보려 합니다.

1: 상호운용성

통합 플랫폼의 상호운용성은 특정 업체의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여러 공급업체 간의 서로 다른 별개의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시스템 간의 효과적이고 일관된 통신 및 데이터 교환을 가능하게 합니다. 상호운용성이란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페이스북에 자동으로 게시되는 것과 같이, 사람의 개입 없이 작업이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호운용성 부족의 예로는, 별도의 Windows OS를 설치하거나 VPN 연결을 사용하지 않고서는 MacOS에서 Microsoft Outlook을 사용할 수 없었던 몇 년 전의 상황을 들 수 있습니다.

임상시험에서는 동일한 공급업체 또는 서로 다른 공급업체에서 제공한 애플리케이션 간의 데이터 공유가 가장 중요합니다. 통합과는 거리가 먼, 단편적 시스템과 프로세스는 오랫동안 임상시험 진행에 어려움을 초래했습니다. 많은 의뢰자와 CRO는 자체 임상 솔루션과 벤더가 선택한 제품을 사용하여 특정 일부 임상 기능을 간소화하기를 바라지만, 대부분의 경우, 시스템 비효율성 및 프로세스 중심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는 역부족입니다.

딜로이트(Deloitte)가 진행한 임상 개발 리더 업체 대상 설문 조사에 따르면,4 응답자들은 일반적으로 제약 회사에는 30~50개의 기술 플랫폼과 임상 시스템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제각각의 인프라는 협업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데이터 흐름을 방해하게 되고, 여기서 다시 한번, 상호운용성의 필요성이 대두됩니다.

상호운용성은 Medidata Rave Clinical CloudTM 플랫폼의 핵심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상호운용성을 통해 메디데이터의 플랫폼은 이전에는 서로 별개였던 시스템과 분리된 프로세스를 결합하여 협력적이고 효율적이면서, 환자 중심의 임상시험을 처음부터 끝까지 지원하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통합 플랫폼의 핵심 요소로, 메디데이터의 플랫폼은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메디데이터의 통합 플랫폼이 아니었다면 거꾸로 고객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오히려 플랫폼에 맞춰야 했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 정보 및 프로세스 간의 분리를 없애고, 애플리케이션 간의 데이터와 워크플로가 원활해집니다. 지역이나 시간대와 관계없이, 연구팀은 데이터와 분석 정보를 실시간으로 액세스하고 공유하여 원활하게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Medidata Rave Clinical CloudTM는 기관 선택에서부터 계획 및 관리, 데이터 수집에서 분석에 이르기까지, 임상 개발 프로세스의 모든 측면을 통합하여 생명 과학 기업들이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는 방식을 변화시킵니다.

Medidata Rave Clinical CloudTM가 운영 효율성 및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 연구 수행 프로세스를 재구성하는 데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온디맨드 방식으로 제공되는 메디데이터의 Webinar Unified Platform Defined 통해 통합 플랫폼의 다섯 가지 핵심 요소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날 임상 연구의 도전 과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임상시험의 미래에 대비해 필요한 포지셔닝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등록해 보세요.

[1] 맨해튼 연구소(Manhattan Institute), 2010년

[2] 커팅 에지 인포메이션(Cutting Edge Information), 2005년

[3] 게츠 K(Getz K). 임상시험 지연의 대가(The Cost of Clinical Trial Delays). 터프츠 약물 개발 연구 센터(Tufts Center for the Study of Drug Development). 2015년.

https://www.ctti-clinicaltrials.org/fi les/pgct-session5.1-getz.pdf

[4] 딜로이트 인사이츠(Deloitte Insights), “임상 개발의 미래 혁신(Transforming the Future of Clinical Development” https://www2.deloitte.com/insights/us/en/industry/life-sciences/digital-research-and-development-clinical-strategy.html

Featured Articles

메디데이터 블로그 뉴스레터 신청